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고사리손도 따뜻한 이웃사랑 동참"
상태바
성북구 "고사리손도 따뜻한 이웃사랑 동참"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12.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달받아
성북구 나리어린이집 원아들이 성금을 기부했다. [성북구 제공]
성북구 나리어린이집 원아들이 성금을 기부했다.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어린이집 원아들이 연말을 맞아 바자회를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석관동 나리어린이집(원장 남경희)과 아트리치어린이집(원장 고순자)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며 각각 70만원과 111만3500원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성금은 지난달 원아들의 각 가정에서 보낸 기부물품과 어린이집에서 준비한 음식을 판매하는 바자회 수익으로 마련됐다. 지난달 10일 나리어린이집, 지난달 24일 아트리치어린이집에서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모았고, 여기에 어린이집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한파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대상 가구를 지원하는 데 사용 예정이다.

월곡2동 소재 어린이집의 원아들도 성금 305만3000원을 월곡2동주민센터에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 성금은 월곡2동의 큰나무어린이집(원장 이진실), 달빛하나어린이집(원장 이현주), 동아라온어린이집(원장 천금순) 원아들이 바자회를 통해서 모은 수익금이다.

어린이집 측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바자회 행사를 통해서 원아들에게 좋은 교육이 되고 있다”며 “관내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이 수익금이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