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도심 속 해돋이·신년 카운트다운
상태바
송파구, 도심 속 해돋이·신년 카운트다운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12.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석촌호수에서 송구영신 행사
1일 아침 올림픽공원 망월봉에서 새해맞이
송파구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포스터. [송파구 제공]
송파구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포스터.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특별한 새해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23시 30분부터 석촌호수 동호무대에서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가 펼쳐진다. 대형 LED를 활용해 보신각 타종장면을 생중계할 예정이며, 이어서 4인조 남성 테너의 축하공연으로 희망을 전한다.

1월 1일 7시에는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2023 송파 새해맞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행사다.

송파구 올림픽공원 망월봉(望月峰)은 약 2.3㎞의 몽촌토성 산책로 가운데 볼록하게 솟아 있는 봉우리로, 탁 트인 능선을 따라 새해 일출을 보기에 안성맞춤이라 매해 1만 여명의 시민들이 찾는 서울 도심 속 해맞이 명소다.

오전 8시 해가 돋을 즈음에는 희망의 종(鐘) 타종식을 진행하고, 새해 첫해가 올라오는 순간에는 함께 모인 주민들과 해오름을 감상하며 새해 소원을 빌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테너 송승민, 바리톤 이진원, 베이스 손철호로 이루어진 남성 성악 앙상블 삼인삼색의 해맞이 축가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본행사 외에도 행사장 입구부터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다. 새해맞이 등불거리로 이른 새벽 어두운 길에 빛을 밝혀 주민들을 안전하게 안내한다. 망월봉에서는 새해 소망을 소원지에 적어 솟대에 걸 수 있다. 소원지는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에서 달집과 함께 태우며, 다시 한번 소원성취를 기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인파밀집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송파경찰서, 송파소방서 등과 사전합동 현장점검 및 안전관리 심의회를 개최하였으며, 행사 당일 안전시설물 및 안내·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3년 만에 재개되는 새해맞이 행사인 만큼 구민들에게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계묘년에도 새해의 희망찬 기운을 받아 구민 모두가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