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3 신년사] 오세훈 "안전에 모든 노력…동행·매력도시 도약"
상태바
[2023 신년사] 오세훈 "안전에 모든 노력…동행·매력도시 도약"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2.12.3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은 2023년 새해를 맞아 "서울시민이 언제 어디를 가더라도 안전한 도시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31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지난 여름 기록적인 폭우로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고 158명이 안타까운 목숨을 잃은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 데 대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서울시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관련 법과 제도를 점검하고 모든 시민이 온전히 일상을 회복할 때까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2023년은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향해 본격적으로 도약하고 비상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우리 사회의 약자들을 빈틈없이 살피고 동행하면서 서울을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한 매력 도시로 만들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서울항, 대관람차, 수상 예술무대 등을 조성해 한강을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이자 브랜드로 만들어 해외 관광객 3천만명 시대를 열겠다고 설명했다.

또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강남), 제2 서울 핀테크 랩(마포), 인공지능(AI) 지원센터(양재)를 각각 구축해 서울을 아시아 금융허브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약자와의 동행'과 관련해선 안심소득 시범사업 확대, 촘촘한 주거안전망 구축, 전세 보증금 반환보증 가입대상 3배 확대, 장애 등급과 상관없는 버스 이용요금 전액 지원 등을 약속했다.

오 시장은 '영리한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파놓고 미래에 닥칠 위험에 철저히 대비한다'는 의미의 사자성어인 교토삼굴(狡兎三窟)을 언급하며 "시민과의 약속을 철저하게 지키기 위해 지혜로운 토끼처럼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서울을 위해 힘껏 뛰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