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3 신년사] 이재명 "권력에 도취된 정권의 무능·오만 좌시않겠다"
상태바
[2023 신년사] 이재명 "권력에 도취된 정권의 무능·오만 좌시않겠다"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2.12.3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30일 "찰나에 불과한 권력에 도취된 정권의 무능, 오만, 무책임을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배포한 '2023년 신년사'에서 "국민께서 힘겹게 쌓아 올리고 다져온 민생, 민주주의, 평화의 토대가 사방에서 무너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민생경제가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고, 민주주의를 말살시키는 검찰정권의 야당파괴·정치보복 폭주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며 "한반도 평화가 흔들리지만, 정부는 아무런 해법도 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어둠이 깊어질수록 새벽은 가까워지는 법"이라며 "지금 마주한 위기도 더 큰 도약을 위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은 올해 백척간두에 놓인 민생경제를 구하고, 검찰독재 정권의 일탈을 저지하겠다"며 "한반도 평화와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열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의 존재 이유도, 저의 정치적 소명도 오직 '국민주권'이고 국민의 삶"이라며 "어떤 고난에도 굴하지 않고 국민을 위해 싸우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