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겨울방학 아동급식 지원
상태바
영등포구, 겨울방학 아동급식 지원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1.0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식아동 19명 발굴…총 866명에 혜택
지역아동센터 급식을 준비중인 조리사. [영등포구 제공]
지역아동센터 급식을 준비중인 조리사.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방학 기간 결식 우려가 높은 아동 19명을 추가로 발굴해 일반 급식 대상 아동 333명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533명 등 총 866명에게 겨울방학 기간 급식비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아동급식 지원 사업은 대상은 결식우려가 있는 만 18세 미만의 취학 또는 미취학 아동으로, 수급자 가구,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족, 긴급복지 지원 대상, 기준 중위소득 52%이하인 저소득층 가구 아동이다.

그러나 소득과 상관없이 끼니를 챙기지 못하는 아동이 끊이지 않는다는 지적에 따라 학교 교사나 동 주민센터 담당 공무원 등이 추천하는 경우 아동급식위원회 결정으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구는 급식 사각에 놓인 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2월 5~16일 까지 겨울방학 아동급식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 신규 대상자를 19명 발굴했다.

대상 아동은 조식, 중식, 석식 중 개별 필요에 따라 1식당 8000원씩, 하루 최대 2만 4000원을 지원받는다. 아동은 일반음식점과 편의점 등 5103개소에서 꿈나무카드를 이용한 음식의 구매가 가능하며,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은 센터 내 단체급식소를 통해 급식을 제공받는다.

방학 중 추가로 급식 지원이 필요한 가구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