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올해 농업분야 활성화 127억 투입
상태바
동해시, 올해 농업분야 활성화 127억 투입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3.01.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분야 67개 사업 추진…전년대비 31억 증가
지역특산주 문화 축제 개최 등 쌀 소비 촉진 추진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올해 농정시책 6개분야 67개 사업에 지난해 보다 31억여 원 증가한 127억여원을 투입해 농촌 활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주요 사업은 농업인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농업인단체 및 품목별연구회를 대상으로 분기별 회의 개최, 품목별 교육, 선진농장 견학, 선도농업인대회를 지속 추진하고 농업인수당 및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의 복지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반값농자재 지원사업’을 추진,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정된 관내 농자재 판매업체를 통해 농자재를 구입할 경우, 논은 최대 60만 원, 밭은 최대 180만원까지 사용금액의 50%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특산주 육성에 이어 올해는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역특산주 문화축제를 개최해 지역의 고품질 쌀 소비 촉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농업기술 개발 촉진과 신기술 보급을 위한 과학영농종합 단지시설 신규조성으로 토양검정실 및 가축분뇨 부숙도 검사실을 설치해 지역 농업기술 보급의 중추기관으로 육성한다.

이와함께, 유기동물 보호소 부지에 560㎡(170평) 규모로 동물보호센터를 신축하여 반려동물 동반 시민 친화 공간으로 조성, 유기동물 발생 예방을 위해 신규사업으로 농촌지역 실외 사육견 중성화 수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 농업기계 안전사용을 위한 안전교육사업 등 6개사업 2000여명의 농가를 대상으로한 맞춤형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