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소상공인·창업자 ‘온라인 판로구축 교육’ 운영
상태바
중구, 소상공인·창업자 ‘온라인 판로구축 교육’ 운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1.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내달 28일…이론10회+실습2회 교육비 전액 무료
온라인 스토어·SNS 마케팅·라이브 커머스 교육 등 창업부터 판로 확대까지
서울 중구는 소상공인과 창업자를 위한 ‘원스톱 온라인 판로구축 교육'을 운영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소상공인과 창업자를 위한 ‘원스톱 온라인 판로구축 교육'을 운영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소상공인과 창업자를 위한 ‘원스톱 온라인 판로구축 교육'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쇄, 출판, 조명 등 다양한 도심 산업이 터를 잡고 있는 지역특성을 고려한 것으로, 경기침체, 물가 상승, 온라인 쇼핑 증가로 위기에 처한 이들 지역 산업에 판로를 열어주기 위한 일환이다.

교육 내용을 보면 강의는 ‘SNS 판매전략 이해 및 활용’,‘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이해’,‘스마트 스토어 운영’,‘라이브커머스 이해 및 방송 진행’,‘라이브커머스 실전 비법 등 총 5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론 강의는 오는 26일부터 5주 동안 10회에 걸쳐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실습은 이론강의 후 개별 일정을 협의해 2회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판매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전문기업 ㈜ 지유(INC)가 맡아 진행하며 스토어 개설부터 SNS를 활용한 판매, 라이브커머스 실습 등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모든 과정을 두루 배울 수 있다.

구는 지역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이름,출생연도,연락처,주소,SNS링크를 기재해 이메일(showching2022@kakao.com)로 보내거나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김길성 구청장은 “온라인 창업 방법부터 사업 판로구축까지 알려주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의 숨통이 트이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