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스포츠마케팅사업’ 마무리 단계
상태바
철원군 ‘스포츠마케팅사업’ 마무리 단계
  • 철원/지명복기자
  • 승인 2023.01.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5회 백곰배 전국초등학교 스피드스케이팅대회 9일 개최
총 23개 대회 개최 2만 682명 지역 방문…경제효과 톡톡
강원 철원군의 스포츠마케팅 사업이 제55회 백곰배 전국초등학교 스피드스케이팅 대회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의 스포츠마케팅 사업이 제55회 백곰배 전국초등학교 스피드스케이팅 대회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의 스포츠마케팅 사업이 제55회 백곰배 전국초등학교 스피드스케이팅 대회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4일 군에따르면 23개 대회 개최를 목표로 추진했던 스포츠마케팅사업은 지난해 3월 개최한 제40회 회장기 전국레슬링대회 및 중학교레슬링대회를 시작으로 전국종별연맹 초등학교 배드민턴대회까지 총 77일기간 2만 682명의 선수단 및 가족 등이 지역을 방문했다.

스포츠마케팅사업은 엘리트 및 생활체육인들의 기량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탄강 주상절리길, 은하수교 등 주요 관광지와의 수요연계로 관광이미지 홍보에도 견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대회기간 동안 단 한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대회를 유치했다는 평가다.

군 체육회 및 철원빙상경기연맹에서는 이번 대회 종료 후에도 관광객들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2월 중순까지 무료개방을 통해 겨울 스포츠를 만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한편, 제55회 백곰배 전국초등학교 스피드 스케이팅대회가 오는 9일부터 2일간 철원오지리빙상장에서 전국350여명의 스피드 스케이트 꿈나무들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연을 펼친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