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강원랜드,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1.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나눔 봉사활동. [강원랜드 제공]
연탄나눔 봉사활동.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가 8억 원 상당의 연탄 100만장을 전국 에너지 취약계층 5천 가구에 지원하며 나눔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강원랜드는 5일 산업부와 공동으로 연탄은행에 사랑의 연탄 100만장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갖고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4가구에 연탄 800장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강원랜드 이삼걸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박일준 2차관, 연탄은행 허기복 대표 등이 직접 참석해 강원랜드, 산업부, 광해광업공단 봉사자 30여명과 함께 영하 10도를 웃도는 한파에 지게를 지고 연탄을 나르며 어르신들의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녹였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 제공]

이삼걸 대표는 “이번 연탄지원이 한파 속에 떨고 있을 전국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경제 불황으로 인해 연탄 기부와 자원봉사자가 많이 줄었다고 하는데 소외된 주변 이웃을 위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매년 1억 5천만 원 상당의 연탄을 강원도 전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은 강원도를 포함한 폐광지역 7개시군 진폐재해자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2009년부터 총 20억 원을 겨울철 난방비로 지원해 오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