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상반기부터 전기저상버스 5대 확대도입
상태바
정선군, 상반기부터 전기저상버스 5대 확대도입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1.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 이용환경·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온실가스 감축"
강원 정선군 전기저상버스 5대를 확대 도입해 상반기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전기저상버스 5대를 확대 도입해 상반기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전기저상버스 5대를 확대 도입해 상반기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21년부터 친환경 저상 와와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와 군민들이 넓은 공간, 승하차 편리함과 승차감 등으로 호응 얻고 있다.

또한 버스공영제의 고도화를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45억 원을 포함해 오는 2026년까지 9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스마트승강장 10동 등 승강장 신설정비에 25억 원, 현재 5대를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 저상 전기버스 13대 추가 도입에 47억 원, 전기버스 충전소 6개소 설치에 19억 원을 각각 투입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와와버스 이용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지역 28개소 승차장에 대해 공기청정기, 냉·난방시스템, 공공 와이파이, 휴대폰 유·무선충전기, 냉·온 의자, 버스정보안내기(BIT), CCTV 원격제어 등 각종 기술을 접목한 최첨단 쉼터 형 스마트시스템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전기 저상버스 도입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환경과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가 증진되길 기대한다”며 “전기 저상버스 도입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온실가스 감축과 쾌적한 대기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