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정릉시장, 중기부 공모 ‘디지털 전통시장’ 선정
상태바
성북구 정릉시장, 중기부 공모 ‘디지털 전통시장’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1.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년도 총사업비 1억8500만원 확보
2차년도까지 2년간 최대 4억원 가능
중기부에서 공모한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중 ‘디지털 전통시장’ 분야에 선정된 정릉시장. [성북구 제공]
중기부에서 공모한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중 ‘디지털 전통시장’ 분야에 선정된 정릉시장.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최근 정릉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한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중 ‘디지털 전통시장’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정릉시장은 1차년도 사업비 1억 8500만원(국비 50%)을 확보해 구도 민선8기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정릉시장은 구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중 하나로, ‘마을장터 개울장’으로도 지역에서 주민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시장에서는 협동조합 설립·운영, 자체 배달앱(배시시) 구축, 특화상품 개발, 온라인에 취약한 고령 상인 대상 자체교육 등 시장상인회를 중심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해왔다.

이번 정부 공모사업이 2차년도까지 완료되면 판로 및 고객과의 접점이 크게 확대되어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유형곤 정릉시장 상인회장은 “공모사업 선정으로 온라인에서 크게 도약할 계기가 생겨 정말 기쁘고 감격스럽다. 공모 선정에 도움을 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