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시민안전보험 등 신사업 추진
상태바
안양시, 시민안전보험 등 신사업 추진
  • 안양/배진석기자
  • 승인 2023.01.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최대 40만 원 지급
중기육성자금이자 보전 등
안양시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안양시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이자차액보전 우대기업 및 특혜보증 한도 확대, AI 스마트 청진기 도입, 특별교실 살균기 임대비 및 먼지청소비 등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이자차액보전 우대기업 및 특혜보증 한도 확대, 육성자금 융자 이자차액보전 우대기업에 유망창업기업을 뜻하는 ‘Blue100’ 기업을 추가해 12개 종류로 확대 운영한다.

또 노인장기요양시설에 친환경쌀 급식 차액 지원과 AI 스마트 청진기 도입으로 시가 건강 취약계층을 방문하는 경우 방문간호사들이 AI 스마트 청진기를 활용할 예정이며, 노동인권센터가 관내 심리상담센터들과 협약을 맺고 노동환경이 열악한 감정노동자, 비정규직 노동자 등 취약계층 노동자를 위한 심리상담 및 치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학교 내에서 경제·금융 교육 강화로 학생들의 경제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월부터 관내 전체 초등학교 41곳에 경제 및 금융 교육 보조금을 지급하며, 기존 학교 특별교실에 공기청정기 임대비를 지원하던 것을 확대해 살균기 임대비도 지원한다.

3월부터는 시민안전보험 항목에 상해의료비를 추가해 사고당 40만원이 지급된다. 청소년의 노동 인식 및 권리 향상을 위해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동인권학교를 운영한다. 

[전국매일신문] 안양/배진석기자 
baejs@jeonam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