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캠퍼스 운영기관・시민학생 모집
상태바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캠퍼스 운영기관・시민학생 모집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1.1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기관, 내달 8일까지 신청...시민 학습자, 3월 입학식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최근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대학캠퍼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8개 기관(대학 및 부속기관) 모집에 나섰다.

18일 진흥원에 따르면 ‘2023년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대학캠퍼스 운영’ 모집 공고를 냈다고 밝혔다.

지난해보다 빠른 시기인 1월에 모집공고를 내고, 2월 8일까지 6개 대학캠퍼스를 운영할 기관을 접수해 2월 중 기관을 지정하고 시민 학습자를 모집, 3월에 입학식과 함께 개강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사업으로 선정된 시민대학은 사업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올해부터 대학캠퍼스를 연속 지정하기로 했다.

시민대학의 6개 대학캠퍼스는 ▲온시민캠퍼스 ▲청년시민캠퍼스 ▲가족시민캠퍼스 ▲처음시민캠퍼스 ▲선배시민캠퍼스 ▲세계시민캠퍼스로 구성돼 있다.

캠퍼스별 사업비 지원 규모는 캠퍼스별로 약 2억 원 내외로 세부 교육과정 운영 및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들 6개 캠퍼스는 운영기관이 보유한 교수(강사)진과 시설 등을 활용, 인천지역학 등의 공통과정과 캠퍼스별 특성화 강좌 등으로 작년보다 새롭고 시민들에게 유익한 커리큘럼을 연간 150시간 이상으로 구성하게 된다.

시민대학은 학습자 참여 목표를 작년 3000여 명에서 올해 5000여 명으로 확대, 명예시민 석사과정을 도입하는 등 지역 내 평생학습 지속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다채로운 캠퍼스 운영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지역 평생교육 균형발전과 사각지대 없는 교육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현재 대학 캠퍼스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캠퍼스와 민간기관 캠퍼스로 대상을 추가·확대해 운영기관을 모집 중에 있다.

시민대학 대학 캠퍼스 및 공공기관·민간기관 캠퍼스 모집 공고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공시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