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넘쳐나는 온정의 손길로 따뜻한 '안양'
상태바
넘쳐나는 온정의 손길로 따뜻한 '안양'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3.01.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부녀회·로타리클럽·신협 등 선물·성금 기탁
[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설 명절을 앞두고 경기 안양시 관내 각 동에 온정의 손길이 넘쳐나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호계2동 새마을부녀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로당과 저소득 어르신들을 방문해 떡국떡과 만두 등이 담긴 행복 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안양1동에서는 남안양로타리클럽이 200만 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 식품을, 안양교회로부터 성금 50만 원을 지원받아 저소득 가정 지원에 나섰다. 

또 안양정가삼계탕에서도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위해 달걀 50판을 후원했다.

석수동에서는 석수2동 화창태권도장과 석수3동 화창태권도장은 나눔에 동참한 원아들과 함께 각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달라며 700여개의 라면을 기탁했다.

안양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10만 원 상당의 안양사랑상품권을 기탁했으며, 갈산동 새마을부녀회도 100만 원의 기부금과 김 50박스를 기탁했다. 

안양4동 새마을부녀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홀몸 어르신 50세대를 찾아 안부를 묻고 떡국 밀키트와 김 선물세트를 전했다.

새안양신협은 ‘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를 열어 관양2동, 비산3동, 안양4동, 안양5동으로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명절을 위한 떡국떡을 전달했다.

정은주 안양1동장은 “보내주신 온정의 손길에 감사드리며, 경제적·사회적 고립으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에 따뜻한 마음이 닿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