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헌일 구로구청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격려
상태바
문헌일 구로구청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격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1.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문금 지원시설 늘리고 시설규모에 따라 합리적 지원
문헌일 구청장이 구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 [구로구 제공]
문헌일 구청장이 구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설 명절을 앞두고 문헌일 구청장과 4급 이상 공직자들이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을 찾아 위문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문 구청장은 전날 오후 구로 구립 장애인보호작업장, 구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구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찾아 종사자 및 이용자를 격려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설맞이 위문은 사회복지시설 59개소 및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장애인, 독립유공자 등 소외계층 1만 219가구가 대상이다.

올해는 사회복지시설 총 59개소에 위문금을 전달한다. 종합복지관, 지역자활센터, 어르신 복지시설 등 9개소를 추가하고 시설별 일괄지급하던 방식은 시설 규모에 따라 합리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개선했다.

이와 함께 경로당 201개소와 아동양육시설, 아동공동생활가정 등 아동복지시설에도 위문금을 전달하며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구 관계자는 “‘따뜻한 동행’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며 “이웃과 함께 모두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