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설 연휴 청소대책 추진…구민 불편 최소화
상태바
광진구, 설 연휴 청소대책 추진…구민 불편 최소화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1.1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상황반 · 기동대 편성, 21일~22일 쓰레기 배출 금지
설연휴 쓰레기 배출안내문. [광진구 제공]
설연휴 쓰레기 배출안내문.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설 연휴 청소대책을 마련, 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광진을 유지하겠다고 1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청소관련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설 연휴 청소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연휴기간 쓰레기 배출방법 주민홍보 ▲연휴 전후 쓰레기 집중수거 및 동별 대청소 ▲청소상황반 및 기동반 편성・운영 등을 실시한다.

연휴 동안 쓰레기 배출은 폐기물처리시설의 반입 가능 일정에 따라 오는 21일과 22일 금지되고, 23일부터 배출 요일에 해당하는 동부터 정상 배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구는 연휴기간 중 상황실 및 기동대 특별 근무조를 편성・운영해 청소관련 민원에 적극 대응하고, 상습 무단투기 지역과 다중이용시설 주변 등 청소 취약지역을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

연휴가 끝난 후인 오는 25일부터 27일에는 구민에게 쾌적한 분위기로 기분좋은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연휴 동안 발생한 밀린 쓰레기를 일제 수거하고, 동주민센터와 협력해 마무리 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경호 구청장은 “470여명의 청소관련 현장근무자들이 깨끗한 광진을 만들기 위해 연휴를 잊고 열심히 일을 한다”며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 배출은 자제하고 올바른 분리배출에 최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