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파트너십상·신인상 2관왕
상태바
중랑구,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파트너십상·신인상 2관왕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1.2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가람·이존삼주무관 신인상·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파트너십상
신인상과 파트너십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신인상과 파트너십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에서 파트너십상과 신인상 등 2관왕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인상 분야는 2년 미만 경력의 신입 평생교육사에 수여하는 상으로, 중랑구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의 송가람, 이존삼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들은 중랑구 평생학습관과 동네배움터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평생학습 교육을 발굴하고 운영하고 있다.

송가람 주무관은 “이런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뜻깊다. 평생학습관 강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중랑구민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존삼 주무관도 “당근과 채찍이 함께 주어졌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중랑구의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트너십 분야는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좋은 정책을 펼친 평생교육 유관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중랑구 동네배움터로 지정돼 발화와 의사표현이 어려운 최중증발달장애인과 보호자를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남다른 애정과 열정으로 평생학습 교육 현장에서 노력해주고 계신 주무관들과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뜻깊은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며 “중랑구가 평생학습도시로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하는 계기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