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소규모 참여형 미디어 창작공간 6개소 구축
상태바
경기도, 소규모 참여형 미디어 창작공간 6개소 구축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1.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개소당 1억 원 지원 생활문화시설, 도서관, 주민자치시설 등 콘텐츠 제작·체험

 

경기도청 광교신청사[경기도 제공]
경기도청 광교신청사[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소규모 참여형 미디어 공간인 ‘생활미디어스튜디오’ 6개소 조성을 지원한다.

도는 다음달 15일까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마을유튜브방송·마을신문 등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의 현안을 공유하는 공동체미디어를 활성화하기 위해 1개소당 1억 원을 지원해 생활문화시설, 도서관, 주민자치시설 등에 콘텐츠 제작·체험을 할 수 있는 부대시설과 관련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창작공간을 만드는 내용이다.

선정 기준은 ▲사업계획 및 운영 기반 ▲공간 면적 및 이용 편의 ▲시설공사 및 부대장비 예산 ▲조성 후 안정적인 운영 계획 및 기초 지자체의 사업 참여 의지로 지속가능하게 운영될 수 있는 시설 등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설은 미디어 콘텐츠 제작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공사 및 장비구축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광석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미디어를 통한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지금, 마을공동체 미디어가 지역문화 나눔과 확산을 위한 디딤돌이 되고 지역의 공론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한영민 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