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제철소 마중물봉사단 발대..."엄마의 마음으로 늘 변합없는 봉사단 되길"
상태바
당진제철소 마중물봉사단 발대..."엄마의 마음으로 늘 변합없는 봉사단 되길"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3.01.2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제철소 마중물 주부 봉사단 제공]
[당진제철소 마중물 주부 봉사단 제공]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마중물 주부 봉사단이 최근 8기 발대식을 갖고 2년간의 활동을 시작한다.

8기 마중물 주부 봉사단은 당진제철소 사우 배우자로 구성된 40명으로 사내 공고를 통해 자발적으로 지원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현대제철 고로사업본부장 김원배 전무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많은 지지와 응원을 보내오고 있다”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도움과 손길이 필요한 곳에 엄마의 마음으로 때론 딸의 마음으로 늘 변함없는 마중물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현대제철 마중물 주부 봉사단은 사우 배우자들의 제안으로 문화강좌를 시작하면서 지역 사회 곳곳에 찾아가 본인들이 갈고 닦은 다양한 취미 활동을 지역사회에 선사하고자 의견을 낸 것이다. 이후 2008년 마중물 주부 봉사단이 창단해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때에는 각 가정에서 수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수제 목도리를 제작해 복지시설과 외국인 노동자에게 전달했다. 환경개선을 위한 활동에도 동참했다. 코로나19로 물동량이 증가한 탓에 폐기되는 아이스 팩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제기되어 버려지는 아이스 팩을 직접 수거하고 세척해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8기 마중물 주부 봉사단 최진 단장은 “수년간 다양한 봉사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단장으로써 솔선수범해 봉사단을 이끌어 가겠다”며 “지역 사회 대표 봉사단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