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흥시, 수도 필터 변색 '온수배관 열교환기' 문제
상태바
시흥시, 수도 필터 변색 '온수배관 열교환기' 문제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23.01.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곧동 일대 수질검사 '적합'
"교환·수도관 세척 관리 철저"
시흥시청사 전경.
시흥시청사 전경.

경기 시흥시는 지난해 12월말부터 배곧동 일대 아파트 가정내 수돗물 필터 변색의 주요 원인을 ‘온수배관열교환기’ 문제로 결론지었다.

29일 시에 따르면 시흥시 맑은물사업소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배곧동, 장현지구 일대 아파트 가정 내 지금까지 이어진 필터 변색 민원에 따른 원인 규명을 위해 정수장배수지가정 내 수질검사를 비롯해 관계기관 전문가 회의 ‘WATER 119’를 통해 다각적으로 조사검토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배곧동과 장현지구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정수장배수지가정 내 수질검사 결과는 ‘적합’으로 나타났다. 또, 아파트 저수조와 직수를 사용하는 학교 급식실 조사 결과 수질에는 이상이 없었고, 수질검사에서 망간, 철 등 심미적 영향물질도 불검출 됐다.

다만, 냉수와 온수에 필터 변색 시험을 진행한 결과 온수 필터만 변색된 것이 확인돼 아파트 열교환기나 온수배관의 상태가 필터 변색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온수배관 및 열교환기 관리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향후에도 각 정수장 수질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하고, 수도관 세척 및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익겸 시 상수도과장은 “아파트 내부 배관은 관리 주체에서 적극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