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포구, 상암동~강서구 잇는 8762번 버스 개통
상태바
마포구, 상암동~강서구 잇는 8762번 버스 개통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2.0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퇴근 시간대 혼잡 개선 맞춤버스
DMC역~상암초~누리꿈스퀘어‧MBC~상암월드컵파크 7단지~가양역 구간 운행
1일 첫 운행을 시작한 8762번 버스 노선도 [마포구 제공]
1일 첫 운행을 시작한 8762번 버스 노선도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1일 상암동의 출·퇴근 시간대 교통혼잡을 개선하기 위한 맞춤버스 노선 8762번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상암동은 그동안 서울 강남권과 강서권을 잇는 대중교통이 부족해 강남 및 강서 등으로 출·퇴근하거나 이동하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구는 ‘상암동 대중교통 취약지역 개선책’ 마련을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으로 지정해 서울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벌여 왔다.

이번에 신설된 8762번 버스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상암초등학교~누리꿈스퀘어·MBC~상암월드컵파크 7단지~가양역 구간으로,총 운행 거리는 13km이다.

운행요금은 지선버스 요금과 동일하며 평일(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미운행) 오전 6시 30분부터 오전 9시 30분까지,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로 출·퇴근 시간대에 운행된다.

박강수 구청장은 “상암동과 강서구를 잇는 노선이 신설됨에 따라 강서권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지하철 9호선을 통한 강남까지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상암동 주민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울시와 지속적 협의를 통해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상암동 지역의 대중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