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방종합시험센터, 연이은 '이웃사랑' 지역사회 '훈훈'
상태바
국방종합시험센터, 연이은 '이웃사랑' 지역사회 '훈훈'
  • 인제/오경민기자
  • 승인 2023.02.0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인제군청사 전경. [인제군 제공]
사진은 인제군청사 전경. [인제군 제공]

강원 인제군 서화면에 위치한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 국방종합시험센터의 이웃 사랑 미담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난 2010년 개소한 국방종합시험센터는 매년 소외된 이웃돕기와 나눔행사, 재능기부 등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다각적인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또 지역 독거노인 15명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두 차례씩 연 사랑의 건강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서화면민 체육대회, 주민자치행사, 다문화 관련 행사, 소방의 날 행사 등 다양한 지역 행사에도 적극 동참해 지난 한해만 총 1,120여만 원의 지원금을 지원했다. 

또 소속 연구원들의 재능기부도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연구원들은 매년 국방과학교실을 열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국방과학교실은 초고속카메라, IR카메라, 드론시뮬레이터 등 센터 보유 연구장비 소개, 컴퓨터 과학의 원리, 드론, 슈팅그라이더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센터에서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한해 서화면 거주 초중고 및 대학생들에게 학업 장려금 1,700여만 원을 지급하기도 했다. 

김상엽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장은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서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제/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