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군 지역 역세권 개발 활성화 
상태바
강원도, 군 지역 역세권 개발 활성화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3.02.0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고성군 등 5개 군과 간담회
역세권 연계 사업·전략 등 논의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도가 군 지역 역세권 활성화 본격 나섰다.

도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및 강릉∼제진 동해북부선의 착공에 따라 상대적으로 소외된 군지역 역사의 개발 활성화 및 지역가치 창출을 위해 도와 군이 협력체계를 구축 본격적인 대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도는 최근 시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공·민간 투자 등 여건이 불리한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노선의 화천, 양구, 인제 및 강릉∼제진 동해북부선 노선의 고성, 양양 등 5개 군 지역의 역세권 개발 담당부서장이 참석하는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도와 군은 함께 구상한 역세권 지역 특성화전략 용역을 토대로 공모사업, 국비지원 연계사업 등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화된 역세권 사업화 방안을 논의했다.

도는 역사 개통전까지 군 지역의 적극적인 대응 및 특성화된 사업발굴이 필요하며, 사업의 구체적인 현실화를 위해 실무협력 체계를 구축과 실무회의를 통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군에서는 지역활력 제고를 통한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지역 여건에 맞는 관광, 주거, 문화, 복지, 실버 등 특성화 있는 자체 개발플랜을 구상해 역세권 개발의 효과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했다.

박기동 도 건설교통국장은 “지역 특성 및 여건에 맞는 국비지원 사업들을 충분히 활용해 역주변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