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군, 농어촌 민박시설 환경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화천군, 농어촌 민박시설 환경개선사업 추진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3.02.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숙박시설 70% 달해
업소당 최대 800만 원 지원
강원 화천군은 다음달부터 농어촌 민박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은 다음달부터 농어촌 민박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은 다음달부터 농어촌 민박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1년 이상 화천지역에 실거주 중인 농어촌 민박사업 운영자다. 

지원규모는 업소 1곳 당 총 사업비 1000만 원 범위 내에서 최대 800만 원까지다. 

선정된 업소는 방수, 도배, 도색, 장판 및 창호, 화장실 리모델링, 간판, 실외조경 등 실내외 노후 건축물이나 민박운영에 필요한 시설 개선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방문객 편의를 위한 냉장고나 세탁기 등의 구입비 지원은 제한된다. 

군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 후 다음달 13일까지 대상자를 선정해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사업주는 최소 3년 이상 영업을 유지해야 하며, 천재지변 등의 부득이한 사유 없이 3년 이내 폐업 시 지원금은 전액 환수조치된다. 

화천지역 농어촌 민박은 모두 206곳으로, 이는 전체 숙박시설 286곳의 70%에 달한다. 

이에 따라 군은 관광객과 면회객 등 화천을 찾는 사람들의 만족도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농어촌 민박 시설개선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모두 269곳의 민박업소가 지원을 받아 실내외 시설을 새롭게 단장했다. 

최문순 군수는 “농어촌 민박들이 관광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시설개선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