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버드랜드 둥지전망대 새단장
상태바
서산버드랜드 둥지전망대 새단장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02.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층·4층 19m·4m 벽화 조성 눈길
지역 특색 부각·색다른 볼거리 제공
생태관광지 서산버드랜드 내 둥지전망대가 자연을 소재로 한 벽화로 새 단장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산시 제공]
생태관광지 서산버드랜드 내 둥지전망대가 자연을 소재로 한 벽화로 새 단장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산시 제공]

생태관광지 서산버드랜드 내 둥지전망대가 자연을 소재로 한 벽화로 새 단장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벽화 조성사업을 시작해 이날 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서산 출신인 한지회화, 야생화 화가로 유명한 마진식 작가를 통해 전망대 1층과 4층에 각각 길이 19m, 폭 4m의 벽화를 완성했다.

1층에는 검독수리, 큰고니, 왜가리, 황새 등 천수만을 찾는 21종의 희귀 철새들을 그려 넣었으며, 4층은 지역 특색을 담은 해당화, 수리부엉이, 갈매기, 가창오리, 간월암 등으로 꾸몄다.

일몰 중인 간월암과 가창오리의 화려한 군무가 장관을 이루는 장면을 조화롭게 표현하고, 전망대의 파수꾼 역할로 수리부엉이를, 관광객이 주는 먹이를 받아먹는 갈매기를 재미있게 표현해냈다.

시는 이번에 조성한 벽화가 가족과 연인의 추억을 담는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철새 생태학습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종길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이번에 그린 벽화로 서산버드랜드의 상징인 둥지전망대가 한결 산뜻하고 밝아졌다는 반응”이라며 “새로운 지역 관광명소와 생태학습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