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관광산업 부흥 전략적 마케팅 본격 추진
상태바
진주시, 관광산업 부흥 전략적 마케팅 본격 추진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3.02.1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차별화 홍보활동 전개 
올해 180만 관광객 유치 목표
경남 진주시는 올해 180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올해 180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올해 180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침체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개발, SNS 콘텐츠 운영, 온·오프라인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관광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올해에도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도시, 진주를 만들기 위해 특색 있는 관광 상품 개발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트렌드 반영한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홍보
시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일상의 매 순간이 여행이라는 2023년 국내여행 트렌드에 따라 소비자 수요에 맞춰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해 홍보하고 있다.

지난해 옛 지수초등학교에 조성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부자 소나무, 기업가들의 생가를 활용해 관광객을 더 오래 머물도록 하고 인기 높은 하모 굿즈와 체험거리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새롭게 시행한다.

이를 통해 체류형 여행을 위해서는 야간관광이 필수이므로 진주의 역사·문화예술적 자원을 활용해 야간에도 즐길 수 있는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중심 트렌드 마케팅
시는 온라인 중심의 트렌드 마케팅에 초점을 둔 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지난해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회 4개 부문에서 대상 등 3관왕을 수상하는 등 그 인기를 증명한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를 활용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더 활발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또 멋진 명소와 축제, 소소한 이야기 등을 감동과 재미를 곁들여 소개함으로써 진주시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올해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 장소를 확대해 더 많은 관광객이 진주의 숨겨진 보물 같은 명소를 찾도록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총 38개의 장소에서 일정 개수 이상 모바일 스탬프를 획득한 외래 관광객을 대상으로 월별 이벤트를 진행해 하모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연령층 겨냥한 홍보 마케팅
시는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대도시 광고판 운영, 주요 박람회 관광 홍보부스 운영, 단체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제도와 팸투어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MZ세대를 포함한 전 세대에게 오래 머물고 싶은 진주의 매력을 선보인다.

주요 관광지에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 홍보요원을 배치·운영해 맞춤형 관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진주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오는 5월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기간 중에는 웰컴 투 진주 시티투어를 운영해 진주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