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장관 표창···특교세 확보
광주 북구는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기관별 평가 등급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구는 원스톱 민원창구, 무료 법률상담실 운영 등 다양한 민원시책 운영과 민생현장 방문의 날, 주민과의 대화 등 기관장의 현장 소통행정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은 북구의 모든 공직자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발굴과 소통행정으로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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