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민원서비스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안양시, 민원서비스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3.02.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양시가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전국 30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가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모든 항목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은 가운데, 특히 유기한 법정민원의 신속 처리, 장애인·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점자 안내서, 휠체어·확대경·보청기 구비, QR코드 선거인명부 도입 등 디지털 민원서비스로 민원제도 운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재개발, 재건축 등 집단 고충 민원 갈등을 집중 관리해 고충민원 처리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건축공사장 관련 다수 민원에 대해 인접 건축물에 대한 안정성 검토 및 건물 균열 대책을 마련하며 고충민원 해소에 노력했다.

최대호 시장은 “시정의 기본인 시민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창의적인 행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를 구축,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