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희권 홍성.예산 후보, 5.5.5 경제공약 발표
상태바
양희권 홍성.예산 후보, 5.5.5 경제공약 발표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16.04.06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예산의 무소속 양희권 후보가 5성급 명품 홍성·예산을 만들기 위한 5가지 성장엔지, 일자리 5000개, 연평균 5% 성장을 담은 5·5·5 경제 공약을 발표했다.
 양희권 후보는 홍성·예산의 경제가 멈춰 버린 것은 그간 성장 동력을 찾지 못하고 중앙 정부로부터 예산 확보에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 내 강소기업의 발굴과 투자, 내포신도시에 첨단기업유치, (주)페리카나 및 대기업과의 MOU 체결, 수도권 전철 연장사업, 서해선 복선전철사업 등 5가지 성장엔진을 통해 일자리 5000개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또 농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서해안 개발, SOC 확충 등을 통해 연평균 5%의 경제성장을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농업 분야에서는 가축분뇨 퇴·액비 에너지화 자원 확대, 유기농산물 생산장려, 생태계 복원, 농촌기본소득제 도입과 6차산업으로의 농업 및 클러스터 조성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 가공, 수출의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
 또 남당항과 궁리항의 시설 현대화와 해양레포츠 개발 및 천수만 관광 활성화를 통한 중국 관광객의 유입 등 서해안의 개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도로망과 전철망 확충 등을 조기에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후보는 홍성·예산의 경우 풍부한 발전 가능성을 갖추고 있지만 이를 제대로 개발하지 못해 안타까웠다며 자신이 당선이 된다면 5·5·5 경제 공약으로 5성급 명품 홍성·예산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