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방과 후 돌봄센터 ‘특화 서비스’
상태바
송파구, 방과 후 돌봄센터 ‘특화 서비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2.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활동·나눔실천·환경보호 등
오금동 송파키움센터 체험 활동 사진. [송파구 제공]
오금동 송파키움센터 체험 활동 사진.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방과 후 돌봄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지역 자원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우선 아동들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를 위해 관내 여러 기관들과 협력을 추진한다.

‘삼전동 송파키움센터’에서는 ‘삼전발달장애아동주간보호센터’의 장애아동과 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락본동 송파키움센터’에서는 아이들의 독거어르신 가정 방문을 통해 이웃사랑에 대한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우쿨렐레 연주(송파2동 키움센터), 오카리나 연주(송파열매 지역아동센터)로 동 축제에 직접 참여하여 지역사회 화합을 배우고, 깨끗한 환경 가꾸기 실천을 위해 성내천 환경보호 캠페인(오금동 키움센터)에 직접 참여하는 등 사교육 시설과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센터 1특화 프로그램은 센터 아동들이 ‘아동자치회의’를 통해 직접 선정한다. 각 지역아동센터 별 여건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스스로 정하여 추진하고, 송파키움센터 특별프로그램에도 기획부터 진행까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등원 동행서비스를 송파시니어클럽, 송파복지센터, 송파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일자리와 지원 연계할 계획이다.

각 센터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인력 외에도 등원 서비스에 어르신들의 참여를 확대해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늘리고 공동체가 함께하며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지속 가능한 돌봄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