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친환경 농사체험 주말농장 분양
상태바
서대문구, 친환경 농사체험 주말농장 분양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2.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장흥면에 2곳 운영…내달 교육주민 모집
4~7월 7회, 8~11월 5회 친환경 농작물 재배 교육
서대문구 청사 전경.
서대문구 청사 전경.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주민들이 여가를 활용해 친환경 농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4월~11월 주말농장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주말농장은 경기 양주시 장흥면 소재 여울농장(150구획)과 노고산농장(50구획) 등 2곳으로 1구획당 면적은 16.5㎡다.

서대문구민과 지역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내달 13일~16일 1가구당 1구획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전산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구에 따르면 텃밭 사용, 교육 참여, 삽 등 공용 농기구와 농업용수 사용, 쉼터와 주차 공간 이용은 무료지만 호미 등 개인 농기구와 씨앗, 모종, 천연 방제 제품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참여자들은 농약, 화학비료, 비닐 바닥덮개가 없는 3무(無) 친환경 농법으로 작물을 재배한다.

구는 텃밭 경작이 처음인 초보자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4∼7월 중 7회, 8∼11월 중 5회 친환경 농작물 재배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일정에 따라 토요반(여울농장, 노고산농장 각 50구획), 일요반(여울농장 50구획), 평일반(여울농장 50구획)이 운영된다. 교육 시간 외에는 자율적으로 텃밭을 운영하면 된다.

이성헌 구청장은 “3년여간의 코로나19와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새봄을 맞게 됐는데 건강과 힐링 나들이가 될 주말농장 체험에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