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청소년 커뮤니티 ‘딩가동 3번지’ 문 열었다
상태바
중랑구, 청소년 커뮤니티 ‘딩가동 3번지’ 문 열었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2.2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락방, 노래방, 댄스실 등 갖춰… 화~토요일 운영, 청소년 무료 이용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딩가동3번지에서 직접 꾸민 나무판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중랑구 제공]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딩가동3번지에서 직접 꾸민 나무판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최근 청소년 커뮤니티공간인 ‘딩가동 3번지’(묵동)가 문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류경기 구청장은 딩가동 3번지 개소식에서 “청소년들이 쉬고 어울리고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인 딩가동이 벌써 3번지까지 문을 열게 됐다. 딩가동이란 이름부터 공간 구성까지 청소년들의 의견이 담겨 더욱 의미가 깊다”며 “청소년들이 딩가동에서 딩가딩가 놀고 마음껏 꿈꾸며 좋은 추억들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딩가동’은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쉬고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조성된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자유롭게 딩가 딩가 놀고 가라’는 의미가 담겼다.

먹골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한 딩가동 3번지는 청소년들이 직접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에 참여했으며, 연면적 135.63㎡ 규모에 다락방, 노래방, 댄스실 등을 갖췄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며,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는 딩가동을 비롯해 청소년들을 위한 편의 공간 마련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시설 노후화로 불편을 겪던 청소년들을 위해 용마청소년독서실을 스터디카페 형식으로 환경을 개선하고 재개관했다. 용마청소년독서실은 총 84석 규모로 하루 500원, 한달 1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