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구로청년창업지원센터’ 현판식
상태바
구로구, ‘구로청년창업지원센터’ 현판식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2.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창기 기업의 정착과 성장 지원
구로청년창업지원센터 현판 제막식. [구로구 제공]
구로청년창업지원센터 현판 제막식.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전날 ‘구로청년창업지원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센터는 기존 창업지원센터 내 지원 대상을 청년 창업자로 초점을 맞추고 프로그램도 개편해 운영된다. 이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경쟁력 있는 기업들의 상생을 돕기 위해 문헌일 구청장이 내세운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 중 하나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 내 마리오타워 8층에 위치한 센터는 코워킹 스페이스,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구는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센터 내 프로그램인 PSWC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25기를 맞는 올해는 지난해 지원했던 60개 팀에서 규모를 확대해 총 100개의 팀이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예산도 늘려 구비 1억5000만원, 벤처기업협회 8500만원 등 총사업비 2억3500만원을 투입한다.

4차 산업이나 기술‧지식 서비스 분야의 예비 창업자 또는 3년 미만 창업자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각각 50개 팀이 선발된다.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목표로 한 ‘기본이 강한 벤처과정’과 비즈니스 고도화, 투자 역량 강화, 톡투유 데모데이 참가 등을 목표로 한 ‘VC코칭과정’으로 단계를 세분화해 마련된다.

센터에서는 창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에 관심 있는 구로구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다. 내달 ‘스타트업 마인드셋, 선배 창업자의 기업가 정신 특강’을 시작으로 4차 산업, IT, 지식 서비스 분야 중심의 창업 교육이 매달 열리고 창업자가 직면한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멘토링도 상시적으로 지원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