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민재 철벽 수비' 나폴리,1명 퇴장에도 8연승 행진
상태바
'김민재 철벽 수비' 나폴리,1명 퇴장에도 8연승 행진
  • 김나현기자
  • 승인 2023.02.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폴리 2-0 제압하고 리그 선두 굳건히
김민재 헤딩 [AFP=연합뉴스]
김민재 헤딩 [AFP=연합뉴스]

'괴물 수비수' 김민재(27)가 굳게 버틴 이탈리아 프로축구 나폴리가 수적 열세를 딛고 8연승을 내달렸다.

나폴리는 2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엠폴리의 스타디오 카를로 카스텔라니에서 열린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A 2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전반 빠르게 두 골을 넣은 나폴리는 후반 22분 마리우 후이가 퇴장당하는 변수가 발생했으나 흔들리지 않았다.

주전 선터백 김민재는 풀타임을 뛰며 빈틈없는 수비를 선보여 팀의 무실점 승리를 이끌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김민재는 이날 92%의 패스 성공률을 자랑했고, 두 번의 공중볼 경합과 한 번의 태클에 모두 성공했다.

이날까지 리그 8연승을 달린 1위 나폴리는 승점 65(21승 2무 1패)로 2위 인터 밀란(승점 47·15승 2무 6패)과 승점 차를 18로 벌리며 우승 경쟁에서 우위를 지켰다.

나폴리 선수들 [AFP=연합뉴스]
나폴리 선수들 [AFP=연합뉴스]

나폴리는 전반 17분 만에 상대의 자책골로 리드를 잡았다.

코너킥 이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받은 피오트르 지엘린스키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찔러 넣은 게 엠폴리의 수비수 아르디안 이스마일리의 자책골로 연결됐다.

행운의 선제골을 기록한 나폴리는 전반 28분 2-0을 만들었다.

크바라츠헬리아의 중거리 슛을 상대 골키퍼가 쳐내자 빅터 오시멘이 재차 차 넣었다.

리그 8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한 오시멘은 리그 득점 선두(19골)도 굳게 지켰다.

이어 전반 34분에는 나폴리가 한 골을 더 추가할 뻔했는데, 코너킥 상황에서 김민재의 헤딩이 크로스바를 맞고 골라인 바로 앞에 떨어져 아쉬움을 삼켰다.

나폴리는 후반에도 공세를 늦추지 않고 엠폴리를 몰아붙였으나 격차를 더 벌리지는 못했다.

후반 15분 오시멘의 두 번째 골은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득점이 무산됐다.

7분 뒤엔 후이가 엠폴리의 공격수 프란체스코 카푸토와 충돌해 넘어지는 과정에서 보복성 가격으로 퇴장 명령을 받았다.

하지만 퇴장이 승패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나폴리는 공격과 수비에서 균형을 유지하며 두 골 차 승리를 매조졌다.

경기 뒤 후스코어드닷컴은 김민재에게 팀에서 세 번째로 높은 평점 7.2점을 매겼다. 이르빙 로사노가 7.8점으로 가장 높았고, 오시멘(7.6점)과 김민재가 뒤를 이었다.

[전국매일신문] 김나현기자
Nahyeo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