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지역기관-학교 실무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지역기관-학교 실무자 워크숍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2.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지역기관-학교 실무자 워크숍 현장. [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지역기관-학교 실무자 워크숍 현장.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지은)는 최근 ‘2023년 제8회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지역기관-학교 실무자 워크숍: 봄봄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워크숍에는 ▲청소년 관련 기관 사업 담당 실무자 ▲초·중·고교 담당부장교사 ▲전문상담교사 ▲지역사회교육전문가 ▲지역아동센터, 방과후교실, 우리동네키움센터 실무자 ▲동주민센터 사례관리자 등 약 70여 명의 동대문구 내 청소년 업무 담당 실무자가 참여했다.

워크숍의 부제인 '만나봄, 꿈꿔봄, 함께 시작해 봄'에 맞춰 1부에서는 박혜영 교수(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의 '음악치료를 활용한 마음 두드림'이라는 주제로 개인으로 구성된 공동체가 타악기를 연주하며 하나의 음악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경험을 해 볼 수 있었다.

2부 ‘소통의 시간’에서는 동대문구의 실제 청소년 사례를 중심으로 지원 시 점검해야 할 점과 지역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실무현장의 정보를 공유하고, 지원과정과 한계점 등을 나누며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민-관-학의 네트워크를 보다 촘촘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