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인천관광공사, 지역관광 혁신사업 ‘이을 프로젝트’에 선정
상태바
인천시-인천관광공사, 지역관광 혁신사업 ‘이을 프로젝트’에 선정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2.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항장 일대 근대 건축물 활용 마을호텔 조성 국비 7000만 원 확보
[인천시 제공]
[인천시 제공]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사업인 ‘이을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사업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관 각 부문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한 협력 생태계 조성 및 신규 지역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인천관광공사는 민간 주도의 지역 관광 콘텐츠 발굴과 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작년 인천관광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인더로컬 협동조합과 에이치에스요트, 지역 거점 대학인 인하대학교(담당교수 왕치현)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모에 참여했다.

이번 공모에는 모두 39개의 컨소시엄이 참여, 전문 평가단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6개의 프로젝트가 선정됐으며, 공모 선정에 따라 국비 70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컨소시엄은 인천 개항장 일대를 중심으로 근대 건축물을 활용한 마을호텔 사업과 요트 상품을 연계한 인천만의 독창적인 관광 상품을 만들어낼 계획이다. 또 지역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에도 힘쓰기로 했다.

사업 평가 결과,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되면 홍보·마케팅을 통한 대외 판로개척까지 지원받는다.

인천관광공사 이주희 실장은 “개항장 일대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 도입으로 지역관광이 활성화할 것”이라며 “공사는 지역관광 활성화와 함께 역량있는 신규 관광기업들이 지역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