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내부 공격・비난 중단해달라…상대 진영이 바라는 일"
상태바
이재명 "내부 공격・비난 중단해달라…상대 진영이 바라는 일"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3.03.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성 지지층에 '비명계' 비난 자제 당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4일 강성 지지층을 향해 "내부를 향한 공격이나 비난을 중단해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건 상대 진영이 가장 바라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에서의 대규모 이탈표 사태 이후 강성 지지층을 중심으로 '비명(비이재명)계'에 대한 공격이 격화하면서 내홍이 고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체포동의안 표결 이후 우리 당 몇몇 의원님들에 대한 명단을 만들고, 문자폭탄 등의 공격을 하는 일이 벌어진다"며 "제명 요청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을 매우 엄중히 지켜보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시중에 나와 있는 명단은 틀린 게 많다"며 "5명 중 4명이 그랬다고 해도, 5명을 비난하면 1명은 얼마나 억울하겠느냐. 자신이 한 일도 아닌데 누명을 당하는 심정을 누구보다 제가 잘 알지 않느냐"고도 했다.

또 "이간질에 유효한, 전혀 사실과 다른 명단까지 나도는 것을 보면 작성 유포자가 우리 지지자가 아닐 가능성도 커보인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우리 안의 갈등이 격해질수록 민생을 방치하고 야당 말살에 몰두하는 정권을 견제할 동력이 약해진다"며 "이럴 때 가장 미소 짓고 있을 이들이 누구인지 상상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그러면서 "배제의 정치는 결코 통합의 정치를 이길 수 없다고 믿는다"며 "민주당이 콘크리트처럼 단단해져야 검사독재 정권과 더 결연히 맞설 수 있다. 저도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박문수기자
pms56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