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전통시장에 전문식당·푸드코트 조성 박차
상태바
고흥전통시장에 전문식당·푸드코트 조성 박차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3.03.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시끌벅적 프로젝트' 최종 용역 보고회 개최
특화상품 '숯불생선구이' 대표먹거리로 브랜드화
전남 고흥군은 최근 ‘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 최종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최근 ‘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 최종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최근 ‘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 최종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달 중간 용역보고회에서 논의한 문제점에 대해 용역업체로부터 보완사항에 대한 보고와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군은 고흥읍 남계리 622번지 일원에 주택 13동(2,444㎡)을 매입해 대형버스 6대, 일반승용차 20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고흥전통시장의 특화상품인 숯불생선구이를 지역 대표 먹거리로 브랜드화해 전통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숯불생선구이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갓 구운 숯불생선구이를 바로 맛볼 수 있도록 시장 내 전문식당을 갖추고 푸드코트식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이 키워스크로 생선구이 메뉴를 선택하면 고용 종사자가 해당 메뉴를 전문식당(상차림)으로 직접 배달해줘 이용객이 푸드코트에서 식사와 함께 맛볼 수 있도록 원스톱 코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고흥전통시장 내 전문식당과 푸드코트를 조성하기 위해 이달중 고흥읍 시장 상인회 설명회를 거쳐 오는 6월까지 기존 2개 점포를 리모델링하고, 장옥 주변 등을 정비해 8월 개장을 목표로 프로젝트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전통시장의 접근성이 개선되면 고흥전통시장이 관광객 등 많은 인파로 북적대는 지역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프로젝트 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관계공무원에게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