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실내공기질 관리 쾌적환경 조성 나서
상태바
수원시, 실내공기질 관리 쾌적환경 조성 나서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3.03.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실내공기질 관리 종합계획 수립
관리대상 지도·점검 등 8개 과제 추진
수원시청사 전경.
수원시청사 전경.

경기 수원시가 8개 추진과제가 담긴 ‘2023년 실내공기질 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주요 내용으로는 ▲실내 공기질 관리 대상 지도·점검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실내 공기질 특별점검 ▲신축 공동주택 지도·점검 ▲대중교통 차량 지도·점검 ▲건강 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 및 컨설팅 ▲라돈측정기 공유 서비스 ▲다중이용시설 오염도 검사 ▲취약계층 이용시설 맑은 숨터 추천 등이 구성됐다.

시는 다중 이용시설 565개소를 대상으로 실내공기질 자가측정·교육 이수 의무를 점검할 계획이다.

또 100세대 이상 신축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오염물질 방출 건축자재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측정 전문기관에서 다중이용 시설의 실내공기질 오염도 검사도 시행할 예정이다. 

미세먼지가 심한 12월에서 3월 사이에는 도서관, 의료기관, 어린이집, 실내 주차장 등 36개소에서 환기설비를 점검하고 지하역사에는 미세먼지 자동측정기 설치 유무를 확인한다.

시외버스의 배출가스도 개선된다.

시는 시외버스를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수치 측정 여부를 확인하고 측정 결과 보존·제출 의무를 안내한다.

또 보육시설, 노인시설, 장애인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건강 취약계층 이용시설 546개소에서는 실내공기질을 무료로 측정하고 공기질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