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 2023년 출범식 
상태바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 2023년 출범식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3.03.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촉구 성명서 발표
전남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가 최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2023년 출범식을 가졌다. [목포신안통합추진위 제공]
전남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가 최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2023년 출범식을 가졌다. [목포신안통합추진위 제공]

전남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가 최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2023년 출범식을 가졌다.

최태옥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안과 목포는 근본적으로 한 뿌리이며 생활, 문화, 경제, 교육 등 많은 부문이 한데 얽혀 있어 사실상 일심동체"라고 말했다.

이어 박홍률 목포시장과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지방소멸의 시대를 맞아 민간중심으로 목포·신안 통합의 공감대를 만들어 가면서 관광통합, 경제통합, 최종적으로 행정통합을 이뤄 두 지역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진심과 정성을 다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가자"고 결의했다.

이어 새로 위촉된 추진위원과 홍보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통합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는 양 지역의 상생과 번영을 위한 행정통합은 더 이상 미루어져서는 안 되며 지난 6번의 통합무산을 반면교사로 삼아 이번에는 반드시 통합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양 지역 사회지도층 및 주민들이 힘을 결집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한편, 통합추진위원회는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활동가 80여명으로 구성된 순수 민간단체이며 2020년 12월 출범 이후 목포신안 통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앞으로도 목포와 신안 주민들이 상생협력 할 수 있도록 시 자생단체와 군 자생단체 간 자매결연 추진하고 지역민 교육프로그램인 어울아카데미 운영, 통합 이후 발전방향과 비전 제시를 위한 대토론회 개최, 캠페인 광고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