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지역 전세피해지원센터’ 정식 개소
상태바
인천시 ‘지역 전세피해지원센터’ 정식 개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3.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임시개소 이후 612건 상담
유정복 인천시장은 13일 부평구 십정동에서 열린 인천 전세피해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이양호 시 주택정책과장으로부터 센터 추진상황 등을 보고 받았다.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은 13일 부평구 십정동에서 열린 인천 전세피해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이양호 시 주택정책과장으로부터 센터 추진상황 등을 보고 받았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와 국토교통부는 13일 인천시 ‘지역 전세피해지원센터’를 정식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정복 시장, 이원재 국토부 제1차관, 허종식 국회의원,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직무대행, 조동암 iH 사장, LH 인천지역본부장, 법률구조공단 인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국토부와 시는 인천지역 전세피해지원의 시급성을 감안, 지난 1월 31일 인천시 지역 전세피해지원센터를 임시 개소한 가운데, 예산 마련 등 준비절차를 거쳐 이날 정식 개소했다.

앞서 1월 말 임시개소 이후, 이달 8일까지 모두 374명이 방문해 612건의 피해사례 등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다.

시 지역 전세피해지원센터는 부평구 십정동 305-131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상가 A동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 및 전화상담(☏032-440-1802)이 가능하다. 지난 1월 31일 개소한 임시상담소와 같은 건물 내 같은 층에서 이전, 개소했다.

센터에는 피해자 지원을 위해 시·HUG 등 관계기관과 변호사·법무사 등 전문인력이 상주하고 있으며 법률상담, 전세피해 확인서 심사 및 발급, 금융 및 긴급주거지원 안내, 법률구조 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센터를 정식으로 개소함으로써 상담 등 피해임차인에 대한 지원이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 시장은 개소식 직후 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센터를 찾은 전세피해자를 만나 사연을 들은 후 “앞으로 다시는 전세사기로 고통 받지 않도록 책임을 다하겠다”면서 “정식개소를 통해 시 피해임차인들의 상담 편의를 제고하고, 보다 안정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원재 차관은 “정부가 피해임차인 지원을 위한 여러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는데, 이러한 대책이 실질적으로 피해임차인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현장 일선인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센터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피해자 지원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