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림청, 일본 도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한국 임산물 해외소비자 이목 집중
상태바
산림청, 일본 도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한국 임산물 해외소비자 이목 집중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3.1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우리 임산물의 세계 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2023년 도쿄 국제식품박람회(FOODEX JAPAN)에 수출임산물 홍보관을 구성하여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일본 능률협회 등에서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박람회로 도쿄 국제전시장에서 열렸다. 행사기간 동안 2500여 개 사의 해외구매자가 임산물 홍보관을 방문했다.

이에 일본기업뿐만 아니라 동남아, 유럽 등 세계 60개국 기업이 참여했으며, 한국관은 임산물 홍보관을 포함 12개의 식품 홍보관으로 구성됐으며 국내 수출기업 70개 사와 지자체 등이 참가했다.

임산물 수출기업은 네이처팜, 설악산그린푸드, 청도원감 3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감말랭이 제품 등이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370만 달러(한화 약 48억 원)의 수출 가계약과 총 510만 달러(한화 66억 원)의 상담실적이 성사됐다.

임산물 홍보관에서는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전문 요리연구가의 시연 행사를 선보였다. 산나물 비빔 소스 등 가정간편식 제품을 활용한 산채비빔밥뿐만 아니라 밤 대추로 만든 약밥, 홍시 스무디 등 건강 간식을 선보여 현지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맛밤, 산양삼 젤리 스틱, 원목재배 표고 스낵, 대추차 등 다양한 수출 유망품목을 전시해 우리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소비자의 저변을 확대했다.

또 임산물 시식 후기, 포장 디자인, 한국산 임산물에 대한 이미지 등 제품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수렴했다. 시장 반응조사를 통해 얻은 결과물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활로 모색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긴요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