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고한구공탄시장, 주말야시장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정선 고한구공탄시장, 주말야시장 공모사업 선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3.1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경관·둘레길 조성·메뉴개발 등
7월 함백산야생화축제 맞춰 개장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 고한구공탄시장이 강원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주말야시장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4억을 확보했다.

15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고한구공탄시장 상인회는 내달부터 주말야시장 셀러 15개 팀을 모집,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진행하고 특색있는 매대 제작, 야간경관조명 설치, 야시장 둘레길 조성, 메뉴개발 등을 적극 추진해 오는 7월 고한 함백산야생화축제에 맞추어 주말야시장 개장을 목표로 적극 추진해 나갈계획이다.

또 7월 야시장 개장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달빛 아래 구공탄시장에서 펼쳐지는 하룻밤의 오즈로드 야행’을 테마로 연탄구이, 로컬푸드, 오즈로드가 접목된 차별화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마련해 전통시장의 자생력 확보와 지역 상권과 연계한 상생 발전으로 균형있는 상권조성의 마중물의 역할을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은 고한읍에 야생화 추리체험 마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한 구공탄시장 내에 재미와 스릴이 넘치는 이색적인 방탈출 게임 체험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고한 야생화마을 추리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군은 하이원리조트를 비롯한 강원랜드, 고한18번가, 함백산, 정암사, 삼탄아트마인 등 야생화의 고장 고한의 관광지를 연간 680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만큼 맛과 멋, 흥이 넘치는 고한 구공탄시장 야시장이 더욱 활기가 넘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