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한달간 봄맞이 대청소
상태바
송파구, 한달간 봄맞이 대청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3.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노면청소기 시범운영
보도 물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 [송파구 제공]
보도 물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미세먼지와 찌든 때를 제거하기 위한 ‘봄맞이 특별 대청소’를 3월 한달 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청소는 동주민센터의 직능단체, 통반장, 골목길 자율청소조직, 지역상인, 공무원 등 주민 3,000여 명이 참여해 관내 27개동 전역의 청소를 진행한다.

관내 다중이용시설과 동별 취약구역을 중심으로 물청소차 6대, 먼지흡입차 8대, 가로노면차 7대, 소형노면청소차 5대 등 청소차량을 총동원해 도로를 청소하고,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이와 함께 올해는 대형 청소차량이 진입이 어려운 이면도로 청소에 효과적인 ‘친환경 노면청소기’ 1대를 시범 운영하여 구석구석 깨끗한 거리를 만들 예정이다. 전기 동력으로 쉽게 끌고 다닐 수 있게 만든 노면청소기를 활용해 이면도로를 비롯한 상가, 음식점 등 밀집지역에 버려진 무단 투기물, 빗물받이 사이에 끼인 담배꽁초, 불법 전단지 등을 제거해 청결한 도시미관을 조성한다.

특히, 오는 21일은 ‘봄맞이 대청소의 날’로 정하여 구청과 각 동주민센터에서 대대적인 청소 활동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구는 풍납동 일부 구간을 ‘봄맞이 대청소의 날’ 시범지역으로 선정하고, 풍납동 주민, 환경공무관 등의 인력은 무단투기 쓰레기 처리, 보도 청소, 인도 전신주의 광고물 제거 등의 활동을 실시하고, 보도살수차, 소형노면청소차 등 차량을 이용한 물청소를 통해 인도‧차도 및 뒷골목을 깨끗하게 단장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