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희룡 국토부장관, 노후계획도시 정비 간담회...주민 의견 청취
상태바
원희룡 국토부장관, 노후계획도시 정비 간담회...주민 의견 청취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3.03.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일산신도시 현장 점검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은 21일 고양 일산신도시 현장 점검후 주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은 21일 고양 일산신도시 현장 점검후 주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은 21일 고양 일산신도시를 방문해 노후계획도시 현장을 점검했다.

원 장관은 이날 이동환 시장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일산신도시 아파트 밀집지역인 백송, 강촌, 백마, 후곡, 문촌, 강선마을을 직접 걸어 다니며 노후계획도시 현장을 살폈다.

이어 고양시민들과 노후계획도시 정비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여한 주민들은 노후계획도시 정비 특별법으로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 용적률 상향 등 재건축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한편, 사업추진 순서, 이주대책, 공공기여로 인한 사업성 저하 등에 대한 우려도 나타냈다.

이날 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글로벌 명품도시 조성 및 도시정비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 1기 신도시 재정비 및 원도심 균형발전 ▲ 3기 신도시 고양창릉, 탄현, 장항, 지축 등 LH 사업지구 ▲경제자유구역 ▲ 일산 복합커뮤니티센터 개발사업 등에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원 장관은 GTX-A 킨텍스역 공사현장, 대화역 광역버스정류장도 방문해 수도권 광역 교통망 구축 상황과 출퇴근 여건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원 장관은 “수도권 광역 출퇴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GTX-A 조기 개통에 힘쓰겠다”고 말하며 “안정적인 광역버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고양시와 함께 순차적으로 준공영제로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