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산구, 봄맞이 대청소 실시
상태바
용산구, 봄맞이 대청소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3.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리단길·용리단길 등 내 집·점포 앞 자율청소
한강대로 등 8개 주요도로 청소차 총 14대 투입
먼지흡입 청소차가 한강대로 일대를 청소하고 있다. [용산구 제공]
먼지흡입 청소차가 한강대로 일대를 청소하고 있다. [용산구 제공]

서울 용산구가 전날 주요 상권·도로 및 16개 동 전역에서 구민 등 1500여 명이 참여해 새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대청소에는 경리단길, 용리단길, 이태원세계음식거리, 해방촌, 용마루길 등 주요 상권에서는 건물주, 상가번영회 등이 참여했다.

구는 한강대로, 녹사평대로, 청파로, 이태원로, 서빙고로, 원효로, 독서당로, 한남대로 등 주요도로(총 길이 61.6㎞)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먼지흡입 청소차 6대, 노면청소차 4대, 물청소차 4대를 투입했다.

이와는 별도로 공원·가로수 등 녹지대, 버스정류소·가드레일·가로휴지통 등 교통관련 시설물, 고가·지하차도·육교·가로등·가로휀스 등 도로상 시설물, 빗물받이 등 공공시설물과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같은 날 16개 동에서 통·반장, 직능단체, 유관기관, 일반주민 등이 청소취약지역, 상습 무단투기 지역, 다중이용시설 주변 등 청소구간을 정해 집중청소를 추진했으며 동 행정차량을 활용해 골목길 물청소도 함께했다.

김선수 구청장 권한대행은 “기온 상승과 마스크 자율착용으로 용산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방문객에게는 좋은 인상을 남기고 주민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도시청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