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스크 벗고 벚꽃맞이"...백화점 업계, 대규모 할인행사 스타트
상태바
"마스크 벗고 벚꽃맞이"...백화점 업계, 대규모 할인행사 스타트
  • 김주현기자
  • 승인 2023.03.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제공]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날씨가 따뜻해지며 백화점 업계가 봄맞이 쇼핑 수요 공략을 위한 할인 행사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봄을 테마로 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난 23일까지 패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만큼 엔데믹을 맞아 관련 상품 수요가 지속해서 늘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 기간 여성·남성 패션 상품과 유·아동, 잡화 등을 10∼50% 할인하고 주말에는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 증정 행사를 연다.  

오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는 화장품 행사를 열고 시슬리·겔랑 등 12개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백화점 내 소믈리에들이 직접 큐레이션 한 와인과 위스키 등을 150억 원 규모로 내놓는다고 전했다.

신백페스타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백페스타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신백페스타'를 연다고 밝혔다. 

내달 1∼4일에는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며 1∼6일에는 바이어가 엄선한 2만여개 특가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모바일 앱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열리는 랜더스데이를 기념해 모바일앱 접속 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오는 10∼16일에는 나이키와 컨버스 등 인기 신발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전경.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판교점 전경.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도 오는 3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전국 16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통합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상품권을 증정하고 내달 9일까지는 모바일앱 추첨을 통해 리조트 이용권 등을 증정하기도 한다. 또한 현대백화점의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는 내달 7일 금액별 추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펼친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되면서 패션·잡화를 중심으로 고객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