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민원실 대기순번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상태바
강남구, 민원실 대기순번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3.2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대기인원 확인·모바일번호표 발급
키오스크 순번대기표를 발급받고 있는 주민. [강남구 제공]
키오스크 순번대기표를 발급받고 있는 주민.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최근 방문 민원객이 키오스크로 대기표를 발권하면 대기번호와 실기간 대기 현황을 알려주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구청 민원여권과의 모든 창구 키오스크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인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대기번호를 카카오톡으로 보내준다. 이후 대기 현황 중간 알림, 호출 알림 등 총 3번에 걸쳐 알림톡을 제공하고 실시간 대기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민원인들이 대기 시간에 다른 용무를 보는 등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미사용 이용자이거나 알림톡을 차단한 경우에는 문자서비스로 대체 발송되며 기존의 종이 번호표로 발권할 수 있다.

아울러 시간이 소요되는 여권 신청서 작성을 미리 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 순번 대기표에서 여권신청 메뉴를 누르면 신청서 작성 안내 팝업창이 나오도록 개선했다.

이 밖에 더강남 앱과 강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기간 대기인원 수를 확인하고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할 수 있다. 또 세무, 출입국, 부동산, 학교서류 등 9종의 민원서류를 더강남 앱을 통해서 신청하고 구청을 방문해 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