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도사동주민자치회, 사랑가득 반찬나눔 ‘훈훈’
상태바
순천시 도사동주민자치회, 사랑가득 반찬나눔 ‘훈훈’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3.03.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에 직접 만든 반찬 전달
순천시 도사동주민자치회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가득 반찬나눔행사를 가졌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 도사동주민자치회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가득 반찬나눔행사를 가졌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 도사동주민자치회는 최근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가득 반찬나눔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의 지원으로 도사동주민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이끌어 가는 사업이다. 

주민자치회는 지역 봉사단체 등과 협력하여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2개월에 한 번씩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마중물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부녀회가 참여해 홀로 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세대 등 100가구를 발굴해 5종의 정성껏 만든 밑반찬을 나누며 근황, 건강 등 안부도 살폈다.

강성용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반찬을 통해 행복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정성을 다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서하 도사동장은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따뜻한 도사동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사동주민자치회는 두꺼비 재능기부 문화 확산, 항꾸네 김장 봉사 등을 통해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