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벚꽃시즌 제대로 즐겨요"...지역 곳곳 벚꽃 축제 개최
상태바
강남구 "벚꽃시즌 제대로 즐겨요"...지역 곳곳 벚꽃 축제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3.3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만2803㎡ 규모 일원에코파크·역삼로7길·양재천
양재천 벚꽃길 전경. [강남구 제공]
양재천 벚꽃길 전경.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벚꽃 시즌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내달 3일~4일 역삼1동 주민센터 앞에서 ‘2023 역삼1동 벚꽃 축제’가 열린다. 역삼1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역삼1동주민센터에서 주최하는 이 축제는 강남의 숨은 벚꽃 명소인 역삼로7길 약 1km 구간에 펼쳐진 벚꽃길을 더 다채롭게 즐기고 위해 기획했다. ‘봄 새로운 시작, 우리 함께 꽃길만 걸어요’라는 주제로 ▲로맨틱 포토존 ▲구민참여 벚꽃 사진전 ▲문화예술공연 ▲체험부스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양재천 탄천2교부터 영동2교까지 약 3.7km 2,182여주의 벚꽃나무가 장관을 이루는 벚꽃 대표 명소 양재천에서 내달 8일 ‘2023 양재천 벚꽃 품어 봄’ 축제를 개최한다. 도곡2동벚꽃축제추진위원회와 도곡2동주민센터에서 주최·주관하는 이 축제는 양재천 벚꽃 스팟인 밀미리다리~영동3교 약 390m 구간의 벚꽃길 장관을 배경으로 ‘도곡 벚꽃 음악회’를 선보인다.

일원1동에서는 내달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원에코파크에서 벚꽃축제 ‘봄봄봄’이 열린다.

일원에코문화마을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일원1동주민센터가 주최하는 이 축제는 6만 2803㎡규모의 일원에코파크에서 주민참여사업인 일원문화살롱과 洞특성화사업인 에코문화마을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일원에코문화마을 행사에는 ▲동네살롱 꽃다방 ▲마음약국 타로 ▲ 보타니컬아트 ▲헤어컷·메이크업 체험 ▲스토리텔링 등 16개의 지역 커뮤니티가 준비한 ‘문화체험부스’가 열린다. 또한 50여팀의 주민이 참여한 ‘플리마켓’과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커피박화분 환경정화식물심기 등 5개의 ‘환경체험부스’가 선보인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마스크를 벗고 4년 만에 열린 강남 벚꽃 축제를 모든 분들이 만끽하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활기찬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